home sitemap
home협회소개 > 규정  

개정 2017년 9월 15일

제1장 (총칙)
제1조 (목적)
본 규정은 사단법인 한국의학도서관협회(이하 본회)가 본회에 가입한 개인회원에게 제공하는 정보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와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.
제2조 (규정 외 준칙)
본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,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른다.

제2장 (회원가입)
제3조 (회원의 자격)
본 회의 개인회원은 본회 단체회원에 소속되지 않는 의학관련분야 연구자나 종사자로서 회원에 등록하여 승인을 받아야 한다.
제4조 (가입신청)
본 회의 개인회원 규정을 확인한 후 가입비와 가입신청서를 서면이나 온라인으로 제출한다.
제5조 (가입제한)
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하여는 승인이 불가하며 자격 상실시킬 수 있다
1. 본 회에 가입한 적이 있는 기관에 소속되었거나 기관을 대표하여 등록 할 경우
2.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를 목적으로 할 경우
3. 실명이 아닌 다른 사람의 명의를 이용 할 경우
4.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 할 경우
5. 기타 본 회의 개인회원 자격을 유지하기에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제6조 (가입해지)
개인회원이 본회의 가입 해지를 원할 경우 서면 혹은 온라인으로 즉시 가입을 해지 할 수 있다.

제3장 (서비스이용)

제7조 (서비스 요금)

본 회는 개인회원에게 다음의 서비스를 무상 혹은 유상으로 제공한다.
1. 의학관계잡지 서지 및 소장정보 검색서비스: MEDLIS를 통한 검색
2. 원문복사서비스: 저작권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본회 소속기관이 소장하고 있는 학술잡지의 원문 복사물 제공
제공방법 - 우편, 팩스
3. 본회가 주최하는 각종 강의 및 워크숍, 학술대회에 참가자격 부여
제8조 2,3항은 항목별 기준에 따른 요금체계를 적용한 서비스 요금을 부담해야 하고, 2번 이상 요금이 연체되면 회원자격이 상실된다.
제9조 (서비스이용의 제한)
개인회원은 제공받은 자료를 조사, 연구의 목적으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, 승인 받지 아니한 복제나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다.
제10조(회원의 ID와 비밀번호)
회원의 ID와 비밀번호 관리를 소홀히 하여 제3자가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.

부 칙
1. (시행일) 이 약관은 2004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.